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슈퍼마리오가 점프하고 있는 사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정보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닌텐도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합작품으로, 2023년 4월에 개봉하였고, 네이버 평점 8.35, 국내 관객수 239만 명이 동원된 초대박 영화입니다. 특히 1970~1980년대에 태어나 자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세대에게 이 영화는 단순히 영화를 보는 경험 그 이상으로 기억의 길을 되짚어가는 여행과 같습니다. 그 누구나 알고 있는 비디오 게임 속 슈퍼 마리오의 상징적인 주제 음악이 시작되는 그 순간부터, 1970~1980년에 태어난 관객들은 그들이 버섯 왕국의 활기찬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리오와 루이지를 탐색하는 데 시간을 쏟았던 그들의 시간으로 데려갑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아론 호바스, 마이클 제렉닉 감독이고, 각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진들은 미국에서 유명한 영화배우들의 참여로 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애니메이션 스타일은 원작 게임 속에서 사용된 선명하고 생생한 색상과 독창적인 미학을 충실히 반영하고 현대의 애니메이션 기술과 고전적인 디자인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일본 원작 게임의 큰 영향을 받아 음향부터 캐릭터의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부 사항이 오리지널 비디오 게임 슈퍼마리오의 모험에 경의를 표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디테일들은 이 영화를 슈퍼 마리오를 기념하는 영화로 만들어내 슈퍼마리오 팬들에게 시각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풍부함 경험을 제공하게끔 하였습니다. 

     

     

    줄거리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줄거리는 1980년대 당시 슈퍼마리오 게임을 즐겨했던 관객들이 어린 시절 많은 시간을 소비했던 버섯 왕국으로 바로 데려갑니다. 영화는 미국의 브루클린 출신이 두 배관공 형제, 마리오와 루이지가 배관수리 의뢰를 받고 수리를 하던 중, 지하에서 버섯 왕국으로 공간 이동을 할 수 있는 배관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며, 마치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에 빠져들게 합니다. 버섯 왕국으로 이동하던 중 마리오는 피치 공주가 사는 왕국으로 떨어지게 되고, 루이지는 쿠파성이 있는 다크랜드로 떨어지게 됩니다. 쿠파로부터 버섯 왕국을 빼앗길 위험에 처한 피치 공주는 마리오와 버섯 왕국의 동맹국의 도움으로 쿠파와 싸워서 이기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게 됩니다. 결국 쿠파성에 갇혀 포로가 된 친구들을 구했지만 쿠파가 발사한 미사일이 배관으로 잘못 들어가 마리오와 루이지가 살고 있는 브루클린으로 모두 보내지게 됩니다. 겁쟁이였던 루이지가 구원투수로 나서면서 결국 쿠파는 작은 애완동물 거북이로 줄어들었고, 마리오와 루이지는 버섯 왕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주인공

    마리오와 루이지 형제

    미국 브루클린의 배관공을 하고 있는 주인공 형제로, 형 마리오는 무슨 일이든 긍정적이고 용감하며, 결단력이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생 루이지를 끔찍이 사랑하고 버섯 왕국에서 벌어지는 많은 도전들을 끝없는 노력으로 헤쳐나가는 진정한 리더의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동생 루이지는 겁이 많고 소심하며 형 마리오를 전적으로 따르며 많이 의지하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 루이지는 항상 내재되어 있는 두려움과 불안감을 떨쳐내고 형과 함께 용감하게 싸우는 힘을 키우게 됩니다. 

    피치 공주

    비디오 게임 속 핑크색 드레스가 트레이드 마크인 피치 공주는 항상 마리오와 루이지가 구해줘야 하는 전형적인 공주님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에서는 주인공 피치 공주의 캐릭터를 신선하게 바꿔놓았습니다. 수동적인 모습에서 주도적이고 적극적이며, 역동적인 진정한 버섯 왕국의 리더로 탈바꿈시켜 주었습니다. 이러한 피치 공주의 진화된 모습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우아함이 있으면서도 상황을 파악하는 지혜, 그린고 상황에 맞서 싸우는 강인함이 잘 조화되어 관객들 앞에 소개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점점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여성 캐릭터들을 선호하는 문화적인 변화를 반영한 듯 보입니다. 

    쿠파

    쿠파는 비디오 게임에서 가장 최종판 보스로 나오는 최고의 악당으로 가장 강력하고 위협적인 존재를 가진 주인공이었습니다. 그러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에서는 쿠파의 캐릭터가 이전의 전형적인 모습보다 더 깊고 더 미묘하게 표현되었습니다. 게임 속에서는 가장 마지막 단계 속 극복하기 어려울 것 같은 캐릭터로 기억됐던 쿠파는 단순히 일차원적인 악당의 모습이 아닌, 자신의 동기와 욕망, 심지어는 불안감과 애절한 순애보까지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했습니다. 이렇게 더욱더 입체적으로 표현된 쿠파는 관객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와 그의 야망에 대해서 이해하게끔 해주었습니다. 특히 피치 공주를 좋아하고 집착하는 모습과 마리오를 꺾고 이기고 싶어 하는 경쟁하려는 모습은 이 영화의 스토리에 깊이를 더해주었습니다. 쿠파의 이러한 진화된 모습은 십 수년간 알고 있었던 캐릭터에 대해 새로움을 볼 수 있고, 단순히 물리쳐야 하는 최종 보스의 모습에서 복잡한 서사를 가진 주인공으로 변모시켰습니다. 

     

     

     

    반응형